1791년 이후 귀족등 왕당파는 외국으로 망명하여 유럽 군주들과 결탁 외세의 개입을 도모하였다. 미라보의 죽음이후 국왕은 왕정복고를 위한 오스트리아, 프러시아등의 지원 하에 국외로 탈출을 시도하였으나 실패하였다. 이는 제 1차 대프랑스 동맹이 결성되는 계기로 발전하였다.
1792년 여름 루이 1
민족주의의 갈망은 민족국가를 형성하는 것이지만, 그것은 민족주의의 본질이 아님을 알게 된다. 독일 나치의 게르만우월주의에 의해 유태인의 학살이 벌어지기도 하였던 민족주의는 오늘날 미국의 비단 유고의 코소보에서 뿐만 아니라 백인우월주의의 비밀결사단체(KKK), 인도네시아 분쟁, 터기의 쿠
제 1 절 국가의 본질
1. 국가의 명칭
1) 고대 그리스
‘Polis'(도시국가, the city-state), 도시(city)가 각각 독립하여 이른바 도시국가를 형성함
2) 로마시대
라틴어‘civitas'(시민단체) 또는 'res publica'(인민공동단체), 완전한 시민권을 가지는 시민의 단체, 민족단체로 단결된 것을 의미
3) 게르만민족
제국
근대화는 (남한의 경우)미국이라는 패권국가의 영향에서 진행되었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으며 이러한 근대화의 과정은 50년도 채 되지 않는 매우 짧은 시간에 이루어졌다. 그리고 한국의 근대화는 분단상황에서 발생하는 무력적 위협과 이데올로기 대립이라는 특수한 상황에서 이루어 졌다는 사실도
바로 사회적 효과를 고려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사회언어학은 여러 가지 독립적인 변항들로 구성되며 여러 측면에서 고찰되어야 한다. 때문에 미국의 사회언어학자 브라이트는 사회언어학이란 언어구조의 변이와 사회 구조의 변이의 계통적인 대응 관계를 밝히는 것이라고 하였다.